홈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
서비스소개
서비스신청
이용방법
PC고정
안드로이드
IOS
고객센터
공지사항
FAQ
1:1 문의
IP조회
원격지원
3사 통신사 고정IP
는 역시
아이피큐!
홈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 목적 이 약관은 아이피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개인가상사설망)인 IPQ 가상사설망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IPQ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 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인터넷 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 사이트인 IPQ 홈페이지(www.ipq.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대해 회사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 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조 -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IPQ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개인가상사설망)인 IPQ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다른 언급이 없는 한 ‘서비스’라는 용어는 정액 상품 등 이용 상품, 부가서비스를 포함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② "IPQ 개인가상사설망 이용자 (이하 '이용자')" 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계정 등록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③ "IPQ 계정 (이하 '계정')" 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IPQ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요금 결제상태, 서비스이용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⑤ "정액 상품" 이라 함은 일정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개인정액 상품을 의미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IPQ 홈페이지(www.ipq.co.kr)상에서 IPQ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조 -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1.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닌 경우 ② 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④ 이용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한 경우 ⑤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 상품을 구매한 경우 ⑥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②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7조 - 이용 상품 이용 상품으로는 기간별 정액 상품이 있으며, 이용 상품의 이용기간, 금액 및 구매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8조 - 접속기록의 저장·보관 등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이용자 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라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단,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활용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 운영체제, 브라우저 및 기타 Microsoft 소프트웨어의 버전 정보 ② 하드웨어 장치의 플러그 앤 플레이 ID 번호 ③ 지역 및 언어 설정 ④ GUID (Globally Unique Identifier) ⑤ 제품 ID 및 제품 키 ⑥ Bios 이름, 수정 번호 및 수정 날짜 ⑦ IPQ 서비스 프로세스 리스트에 로드 된 dll 리스트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기밀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법적 절차에 따른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그러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하여 실행한 회원의 영업 활동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 11조 -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인 IPQ 가상사설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수정·추가·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IPQ 서비스 홈페이지(www.ipq.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또는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서비스정보 업데이트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IPQ 홈페이지(www.ipq.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IPQ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하여 업그레이드/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그레이드/업데이트되는 신규버전의 IPQ 서비스 프로그램과 기존버전의 IPQ 서비스 프로그램간의 충돌로 인한 오류 발생 등을 방지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한 기존버전의 IPQ 서비스 프로그램 또는 회사가 제공한 IPQ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한 프로그램, IPQ 서비스 프로그램에 임의로 추가한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 이외에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IPQ 개인가상사설망과 유사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하, ‘기존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존 프로그램은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회사가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하여 이와 같은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의 발견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이용자 계정 소멸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 상품을 구매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이용자의 계정 및/또는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이용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이용자 계정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등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IPQ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644-5396)를 통해서만 제공해드립니다. 제 13조 -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과실로 인해 서비스장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손해배상이 이루어집니다. 2. 손해배상의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해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5.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서비스 속도나 품질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 사이트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15조 - 환불 정책 및 처리 방침 1. IPQ 서비스는 선납제로 운영되며, 결제 이후 서비스 이용내역이 발생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환불(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2. 휴대폰 결제의 경우 결제취소는 당월 결제건만 가능하며, 해당 사항 또한 서비스 이용내역이 발생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환불(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제 16조 - 포인트 1. 포인트는 IPQ 서비스 결제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2. 포인트는 IPQ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서비스 결제 시 모두 또는 일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보유한 포인트는 IPQ 서비스 결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포인트 적립의 한도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IPQ 서비스 결제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6. 서비스 결제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됩니다. 7. 회원의 서비스 결제 취소 등의 사유 발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기부여한 포인트를 환수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 환수 시점에 해당 회원의 포인트 잔액이 환수 포인트보다 작을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포인트가 0보다 작은 마이너스 포인트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 포인트를 추가 결제 등을 통해 만회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4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